명지춘혜재활병원 사회사업실, '장애인 건강증진 및 사업활성화' 서울시 표창 수여

명지춘혜재활병원 2022-01-03 11:54 조회수 아이콘 782



명지춘혜재활병원 사회사업실 김태연 주임이 서울시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중 '장애인 건강증진 및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특별시에서 표창장을 수여 받았습니다.

명지춘혜재활병원 사회사업실에서는 지역장애인퇴원환자에 대한 지역사회 복귀 및 정착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여 받았는데요.

회복기 의료기관에서 열심히 재활을 하시고 일상생활로 복귀하시는 환자분들이 사회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협의체 참여, 지역으로의 의뢰, 자원 발굴 등' 대한 다양한 노력들이 인정 받게되어 기쁜 마음 입니다.

사회사업실 김태연 주임은 서울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 전후로 많은 활동들을 하였는데요. 센터와 협력, 지역의 협의체와 보건소등과 협력하여 퇴원환자를 위한 지역 내 협력과 연대에 기여하며 사회복귀의 사례들을 함께 만드는데 기여 하였고, 지역 사회 협의체 및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협력을 통한 연계 회송 사례를 국립재활원 등 담당자들 앞에서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발표는 공공의료기관 뿐 아니라 민간에서도 지역 내 협력에 함께할 때 '퇴원환자의 진정한 사회 복귀'를 이루는데 다가갈 수 있다는 소개하고 도전하며 공유했다는 것에 뜻 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회복기의료기관 사업 중 퇴원환자들의 주요 특징들을 모아 국내 등재학술지에 사례보고를 하는 등 많은 환자분들이 일상생활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코로나 발생 이후 축소 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들을 활성화 하기 위해 지역사회복귀를 앞둔 환자들이 접근 가능한 서비스 체계를 만들고자 연계 가능한 자원을 개발하는 센터의 업무에 참여하며

인적자원 등을 연계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명지춘혜재활병원 사회사업실에서는 많은 환자분들께서 열심히 재활을 하시고 다시 사회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통해 다시 웃음을 찾아드리는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