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춘혜재활병원, 영등포구 마오르 물리치료봉사단 창설식 진행

admin 2025-09-03 09:16 조회수 아이콘 232

안녕하세요.

회복기재활의료기관 명지춘혜재활병원입니다.


지난 8월 월26일 본관 제2남천홀에서는 영등포구 마오르 물리치료봉사단 창설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오르'는 히브리어로 빛과 등불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이웃들의 어두운 곳을 밝혀주는 등불이 되어 용기와 희망, 힘을 전하고자 하는 물리치료사들이 모여 창설되었습니다.


이날 창설식에는 본원의 물리치료부장이자 봉사단의 단장인 황달연 단장과 본원의 물리치료 팀장인 성안정 부단장을 비롯해

서울특별시 물리치료사회 박재명 회장, 손주덕 대의원장, 수석부회장, 대회협력부회장, 정책부회장, 정책이사 등이 자리하였습니다.

또한, 박용찬 영등포을 당협위원장, 유승용 영등포구의회 부의장, 이성수, 우경란 영등포구의회 의원께서도 참석하시어 소중한 시작의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창설식에서 황달연 단장, 성안정, 안병택 부단장에 대한 임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어서, 박재명 회장과 박용찬 당협위원장, 유승용 부의장님께서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영등포구 마오르 물리치료봉사단의 출범은 봉사를 뛰어넘어 지역사회의 통합 돌봄과 건강 불평등 해소를 위한 실질적 정책 활동 현장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명지춘혜재활병원은 환자분들의 재활 뿐 아니라 퇴원하신 환자분들, 또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주민분들에게도 힘이 될 수 있는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